공부습관
부모님이 바라보는 우리아이의 크기는 어디인가요?
학습역량진단을 통해 우리아이의 가능성을 확인해보세요!
공부습관
학습역량진단
SET 검사지 개발 철학. 01
학습에서 자기주도는 학습자 자신의 학습상황과 욕구를 진단하여, 학습 목표를 수립한 후,
적절한 학습전략을 선택, 실천에서 평가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학습과정을
자신이 주도권을 가지고 진행해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존형 학습에서 벗어나 학습의 주도권을 자신이 가지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공부를
공부근육이 길러져야 잘할 수 있다
SET 검사지 개발 철학. 03
먼저 나의 공부의 힘이 어떤 부분이 강한지 또 어떤 부분이 약한지를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은 강화해 나가야 합니다.
이렇듯 공부에 필요한 에너지를 키워주는 것은 학습의 날개를 마음껏 펴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공부의 힘이 갖춰질 때 비로소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세워 공부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5E 요인 | 요인의 설명 | 5E 하위 요인 |
---|---|---|
학습원동력 |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가지고 의욕적으로 학습을 해 나가는 능력 |
자기주도적 학습의지, 학습흥미, 목표의식 |
학습적응력 | 심리정서 문제, 대인 관계 문제등을 잘 해결하여 안정된 상태로 학습을 수행하는 능력 |
어머니와의 관계, 아버지와의 관계, 부모의 양육태도, 자기 효능감 심리적 안정감(불안 요인), 학교생활 적응도, 가족과의 유대감, 심리적 행복감(우울요인) |
학습집중력 | 최적의 신체적, 정서적, 환경적 상태에서 학습 과제에 최대로 집중하는 능력 |
주의 집중 충동 통제 |
학습관리력 |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적용하여, 공부한 내용을 효과적으로 입력, 저장, 출력하는 능력 |
정보 입력능력, 정보 처리능력, 정보 출력능력, 시간관리, 학습자원활용 |
자기조절력 | 인터넷, 게임등 학습 방해 요소를 스스로 통제하는 능력 |
TV조절, 인터넷 조절, 또래동조 조절 |
※ 자체 연구진과 외부 전문가그룹의 자문과 검수, 전국 초중고생 1,670명의 임상실험을 거쳐 신뢰도와 타당도 검증